[사진=르노삼성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르노가 승합차 시장에 ‘마스터 버스(Master Bus)’로 도전장을 내민다.

이번에 출시한 마스터 버스는 안전성과 승차감을 모두 충족시키는 두 가지 타입으로 실내를 구성했으며 지난 3월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15인승과 함께 고정 시트를 사용한 13인승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먼저 선보인 르노의 마스터 밴과 동일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포함하고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접이식이 아닌 고정식 좌석과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 적용해 안전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15인승 모델은 전동식 스텝을 기본 장착해 편의성을 끌어 올렸다. 13인승 2500mm과 15인승 2495mm에 이르는 전고 때문에 탑승객은 머리를 숙일 필요가 없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2.3L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38.7kg·m에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했다. 마스터 버스 13인승의 복합연비는 리터당 9.7km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 버스는 안전함을 기본으로, 실용적인 공간 디테일한 편의사양을 구현했다. 또한, 탑승석과 정확하게 분리한 적재공간까지 확보함으로써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르노 마스터 버스는 미네랄 화이트, 실버 그레이, 메탈릭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5인승 4600만원 13인승 3630만원에 판매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