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1기 캠프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GS칼텍스는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2기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캠프는 ‘문화예술로 즐겁게 취준하자!’라는 모토로, 취업준비로 지친 취준생들에게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통한 자아탐색 및 힐링과 함께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특히 이번 2기에서는 특히 지난 2월 개최한 1기 캠프에서 취준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을 강화해 취준생에게 정서와 취업 준비 2마리 토끼를 제공하는 맞춤형 취준 캠프로 거듭 날 예정이다.

먼저 취준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을 돕기 위해 자신의 이력으로 연극을 만들어보는 ‘나의 이력극’, 와인을 통해 긴장된 마음을 이완시키고 자신의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자아를 탐색하는 ‘아트힐링’ 등을 통해 자아를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 스타강사 김미경, 소설가 김영하 등 유명 강사들이 함께하는 명사 특강을 통해 자존감 되찾기, 책 읽기와 소통의 중요성 등에 대한 강연도 진행한다. 여기에 지난 1기 캠프에서 특히 관심도가 높았던 최윤아 작가의 ‘뽑히는 글쓰기’ 강연을 다시 한번 진행해 자기소개서 등 취업 준비과정에서 필요한 글쓰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와 함께 직무관련 현직자 그룹 멘토링, 자신의 업무 강점역량을 발견하는 워크숍을 함께 해 취업 스트레스 해소와 역량 강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국의 4년제 대학교 재학(휴학) 및 졸업 3년 이내의 취업준비생, 전문대학의 경우 졸업예정자 및 졸업 3년 이내의 취업준비생을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참가 수료증이 발행되며 면접의상 대여와 취업용 증명사진 촬영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취준동고동락’ 2기 캠프는 140명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5일까지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열린다. 참가 신청 접수는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홈페이지에서 진행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