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진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지난달 31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품질대회에서 한국품질경영학회 김연성 회장(오른쪽)으로부터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을 수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표준협회]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주최하는 2019 한국품질대회에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을 수상했다.

표준협회는 이 회장이 지난달 31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된 대회에서 기업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아 대상을 수상했다. 2일 밝혔다.

이 회장은 취임 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 △ 블록체인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개발과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진단업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한국형 표준이 국제표준으로 반영되는데 앞장서왔다.

아울러, 중국 인증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기업의 인증 취득과 수출을 지원하는 등 국내외 인증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실가스 검증과 감축사업을 통해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안전문화 수준진단과 교육을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며 대한민국 산업 환경의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날 시상식에 이어진 품질토크쇼에서 이상진 회장은 우리나라가 플랫폼 경제와 디지털 전환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CEO와 정책당국자의 기회포착과 인식제고 △디지털전환 투자활성화와 전면적 체질개선 △스마트사관학교와 커리큘럼 혁신을 통한 인재양성 등 세 가지 요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