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보건복지부는 3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임을 인식시키고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촉구하고자 1987년 제정한 기념일로 올해 32회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의 금연 슬로건 및 금연광고를 처음 선보였다.

올해 금연 슬로건은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본능!’으로, 누구나 마음속에는 금연하고 싶은 본능을 갖고 있으며, 이를 깨워 담배 없는 세상을 만들자는 밝고 긍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금연광고는 △담배를 피우다가도 아이들 앞에서는 손을 뒤로 숨기는 행동 △편의점에 진열된 현란한 담배 광고를 바라보는 친구를 말리는 행동 등 우리 안의 금연본능을 일깨우는 일상의 모습과 함께 ‘담배는 강하지만 우리는 더 강합니다’라는 주제를 전달해 금연은 우리 모두의 동참과 노력으로 해낼 수 있음을 강조했다.

새로운 금연광고는 31일부터 TV, 라디오, 극장,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7월 말까지 송출될 예정이다.

금연의 날 기념식에서는 금연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개인·단체 등 유공자 포상, 금연광고 상영, 금연본능을 일깨우는 일상 속 이야기를 담은 주제영상 상영, 보건복지부 대학생 금연 응원단 발대식, 금연 응원단과 함께하는 금연본능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올해 행사에서는 교사, 금연사업담당자, 보건소 공무원 등 개인 83명 및 대구명덕초등학교, 한국공항공사 등 23개 기관이 금연 유공자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정부는 지난 21일 최근 신종담배 유행 등 새로운 흡연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담배종결전을 선포하고 새로운 금연종합대책을 발표했다”며 “담배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이번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 이며, 국민 모두의 관심과 동참 그리고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