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영주시 경북항공고등학교 회의실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우측), 김병호 경북항공고등학교장(좌측)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정비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티웨이항공]

[이뉴스투데이 황진영 기자] 티웨이항공이 젊은 항공정비인력 인재육성을 위해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경북 영주에 위치한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 김병호 경북항공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젊은 항공정비인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항공산업관련 최신동향, 자료 및 정보교환 △항공정비 인력양성을 위한 교류 및 협력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 등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2007년부터 항공MRO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해 국제적인 항공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는 경북항공고등학교는 항공정비, 항공전자, 군특성화반 운영을 통해 전문화된 항공기술인 배출과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 개최를 통한 항공산업 발전에 함께해 오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인천과 김포공항에 정비본부 운영을 통해 24시간 실시간 정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지점 주재정비사운영, 항공기예비엔진운영, 중정비, 계획정비 등을 통한 최상의 안전운항체계를 이어가고 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안전운항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적인 정비체계의 구축과 운영”이라며 “항공산업의 성장에 맞춘 현장에서 필요한 젊고 유능한 항공정비사들을 육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