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중국 언론들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큰 관심과 기대를 보이며, 적극적인 홍보와 대회현장 취재를 약속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중국기자들을 대상으로 광주수영대회 집중 홍보에 나섰다. [사진=광주시]

중국 베이징시를 방문 중인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용집 광주시의회 수영대회지원특별위원장은 29일 오후 인민일보, 신화사, CC-TV 등 중국 유수 언론 17곳 체육부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광주수영대회를 적극 홍보했다.

이 시장은 “대회가 4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회 조직위원장이자 개최도시 시장으로서 중국을 찾아온 것은 그만큼 중국인들의 대회 참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며 “대회의 위상과 의미를 잘 알고 있는 체육부 기자들의 적극적인 홍보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자들은 대부분 평창동계올림픽,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부다페스트수영대회 등 국제스포츠대회를 여러 차례 현장 취재한 경험이 있는 체육 전문기자들로 광주수영대회에 대한 이해도와 호감도가 매우 높았다.

기자들은 광주수영대회 준비상황부터 교통, 숙박, 통역 등 대회 운영 전반, 광주만의 경쟁력과 장점, 박태환 선수의 출전 여부, 대회 기간 미디어진에 제공되는 서비스, 자원봉사자와 시민서포터즈 규모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특히 선수촌 내에 미디어 숙박시설이 별도로 마련된 것에 대해 매우 만족해하며, 경기 정보 공유, 원활한 통신망 서비스 등 현장 취재에 필요한 사항들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베이징 현지에서 중국 유수 언론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광주시]

이에 앞서 이 시장과 김 위원장은 28일 베이징 주재 한국 언론 특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광주수영대회 외에도 광주형 일자리, 광주·전남의 상생,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쟁력, 문재인 정부의 주력산업, 5‧18진상규명과 세계화 등 다양한 내용이 대화 주제로 등장했다.

이 시장은 “한‧중 발전을 위해 최 일선에서 뛰고 있는 언론들이 보내주는 광주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응원을 반드시 수영대회 성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