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콘텐츠를 즐기는데 익숙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The Sero)’를 27일부터 삼성닷컴과 G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전 판매한다.

온라인 사전 구매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다음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더 세로’는 모바일 콘텐츠에 최적화된 세로 화면과 TV 등 일반 영상을 시청하기 좋은 가로 화면을 자유자재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폰을 TV에 탑재된 근거리 무선 통신(NFC) 인식부에 접촉하면 스마트폰으로 즐기던 각종 SNS, 영화, 게임, 음악 등의 콘텐츠가 미러링을 통해 바로 재생된다.

또 4.1채널·60W의 고성능 스피커를 장착해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음악뿐 아니라 ‘삼성뮤직’ 등 다양한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연동시킬 수 있다.

이 밖에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와 리모콘의 내장 마이크를 통해 각종 기능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는 이미지·시계·사운드 월 등의 콘텐츠를 띄울 수 있다. ‘더 세로’는 43형 사이즈 1개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89만원이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더 세로’가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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