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승격 70주년기념 시민토크 성황
상태바
김천시, 시승격 70주년기념 시민토크 성황
시민과 함께 김천시 체류형 관광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 나눠
  • 남동락 기자
  • 승인 2019.05.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는 김충섭 김천시장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시승격70주년을 맞이하여 각계 각층의 시민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류형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공간의 장 『김천에서 하룻밤! 어때여~』를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는 김천시 주요 관광자원을 토대로 시민들이 느끼는 사항과 방문객들이 김천에 머물 수 있는 방안 유도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우리 고장의 발전을 위해 참가한 시민들은 다양한 생각과 방안을 표출하며 열띤 토론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립교향악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시민토크는 1부 개회 및 홍보대사 위촉, 2부 시민토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김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코미디언 박영진씨는 “오늘 시민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되고 사회를 보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자주 찾아 뵙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김천시민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애틋한 소감을 전했다.

김천시 시 승격 70주년기념 시민토크

플랜이슈(주) 김진성 대표의 체류형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제로 시작된 시민토크는 입론․상호토론․전체토론의 시민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김천시에서 우선 추진해야 될 관광활성화 방향에 대해 도출하였고, 무선투표기 의견수렴방식을 접목하여 신선함과 함께 신속한 현장 시민 의견 확인에 큰 역할을 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시승격70주년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열린 시정을 생각하며 오늘의 자리를 마련한 만큼 우리시 체류형 관광산업발전에 소중한 의견 제시로 시민과 함께 변화된 김천을 만들어 가는데 큰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천시는 이날 시민토크에서 나온 의견들을 정리・수렴하여 향후 김천시 체류형 관광발전방향 모색시 적극 반영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