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주류]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오비맥주 카스로 시작된 주류 인상 도미노 현상이 하이트진로 참이슬을 거쳐 롯데주류까지 퍼졌다.

롯데주류는 내달 1일부터 ‘처음처럼’ ‘클라우드’ ‘청하’의 출고가를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리뉴얼 해 선보인 ‘피츠 수퍼클리어’는 가격 인상 품목서 제외됐다.

처음처럼 출고가는 1,006.5원서 1079.1으로 73원(7.2%/360ml 병 기준) 오르고, 클라우드는 1250.0원서 1383.0원으로 133원(10.6%/500ml 병 기준) 오른다. 클라우드는 2014년 제품 출시 이후 첫 가격인상이다.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출고가를 인상한다. 1471.2원에서 1589.5원으로 118원(8%/300ml 병 기준) 오른다. 18L 용량의 명가는 4만4940원서 4만9434원으로 10% 인상된다.

관계자는 “그 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 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증가로 누적된 원가부담이 증가돼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