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KEB하나은행이 축산물 직거래 오픈마켓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글로벌네트웍스와 손잡고 비대면 개인대출 이지페이론을 신청하는 음식업 자영업자에게 연 0.5% 특별 금리 감면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지페이론은 별도의 앱 설치나 서류제출, 공인인증서 없이 미트박스 앱과 홈페이지 에서 신청 가능한 획기적인 소액 간편대출이다. 신용카드를 보유한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최고 신청한도 300만원 이하로 원리금분할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그 동안 음식점을 운영하는 많은 영세 소상공인들은 복잡한 대출 절차와 까다로운 심사로 인해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으며 일수나 사채, P2P대출 등에 전적으로 의존해 왔다. 하나은행은 부담을 덜어주고자 제휴 기념으로 연 0.5%의 금리를 추가 감면하기로 결정했다. 최저 적용금리는 23일 기준 3.46%이다. 

하나은행 생활금융R&D센터 관계자는 “단기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해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글로벌네트웍스와 제휴를 기획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포용적 금융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트박스는 온라인 상에서 축산물 구매자와 판매자를 이어주는 중개 플랫폼으로 유통경로 최적화를 통해 음식업 자영업자들은 최대 30% 식자재 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축산물 공급업자는 전국단위의 판매망과 신규 고객을 창출 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