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산하정보기술과 호텔 디지털 플랫폼 공동개발
상태바
야놀자, 산하정보기술과 호텔 디지털 플랫폼 공동개발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9.05.2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야놀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야놀자가 국내 호스피탈리티 통합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과 호텔 디지털 플랫폼 공동개발에 나선다.

22일 야놀자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21일 야놀자 사옥에서 국내 호텔 디지털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손학기 산하정보기술 대표,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객실(RMS, 객실 관리 시스템), 예약(PMS, 호텔 관리 시스템), 판매(CMS/OTA, 고객 관리 시스템)로 이뤄지는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플랫폼을 개발키로 했다. 

이를 통해 별도 시스템으로 운영되던 객실, 예약, 판매 과정을 하나로 연결, 불필요한 시스템 운영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기존 OTA(온라인 여행사) 단순한 객실 정보 제공 기능을 넘어 호텔과 판매 채널간 데이터 연동이 가능한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산하정보기술은 1994년 설립 이래 25년간 호텔, 리조트 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호스피탈리티 IT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호텔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국내 900여 개의 호텔과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부문 대표는 “객실 판매 과정을 일원화한 통합 솔루션을 구축해 호텔의 운영 효율화와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야놀자는 국내 여가 시장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대거 도입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