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의 '편한교복 디자인 공모전' 홍보물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월부터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를 출범시켜 기존의 획일적인 디자인과 재질을 탈피한 편의성과 기능성, 경제성, 성인지 감수성을 갖춘 편한 교복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일선 학교현장에 안내하는 등 '편한교복' 마련에 신경써 왔다.

이에 오는 27일부터 6월 3일까지 8일간 ‘내가 입고 싶은 편한 교복’을 주제로 하는 디자인 공모전을  ‘편한 교복’을 세종시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키로 하고, 우수작품 10건을 선정하여 시상금을 전달하고 추후 출품작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이 ‘편한 교복’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접수된 출품작을 대상으로 공모 주제와 부합하는 방향성, 실용 가능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등을 고려해 ▲작품성(작품 완성도와 예술성) ▲전달력(내용의 참신성과 표현력) ▲적합성(주제와의 관련성과 메시지 전달력) ▲연계성(향후 활용 가능성)을 평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우리가 추진하는 편한 교복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생각하는 편한 교복의 형태는 어떤 형태일지, 실제 교복을 입는 당사자의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세종시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심사결과는 6월 중에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개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탑재된 공고문을 참고해, 스스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교복, 남학생, 여학생 구별 없는 형태의 교복 등을 디자인한 후, 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과 교육복지담당을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