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고흥지역 시민단체가 박병종 전 고흥군수 재임 시절 벌어졌던 부정과 비리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방송캡처]

'청정고흥연대회의'는 20일 성명을 통해 "박병종 전 고흥군수와 전현직 공무원 6명에게 출국 금지 조처가 내려졌다"고 전제한 뒤 "그동안 제기되었던 의혹들에 대한 검찰과 법원의 판단은 주민들의 눈높이와는 많은 격차가 있었다"며 그동안 해왔던 수사를 우회적으로 지적했다.

이어 이 단체는 "그동안 법과 원칙,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진행되어온 박병종 전 군수 재임 시절의 총체적인 부정과 비리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는 것이 대다수 주민의 생각이다"며 "때늦은 감은 있으나 이번 만큼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그동안 쌓여왔던 고흥의 적폐를 청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청정고흥연대회의는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박병종 전 군수 재임 시절 자행되었던 부정과 부패가 낱낱이 밝혀져야 한다"며 "관련자들이 엄정한 법의 심판을 통해 처벌되기를 고흥군민들은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상기시켰다.

또한 "고흥군은 광주지검 순천지청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라"고 요구하고 "이제는 구태를 벗어나 군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군정 실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박 전 군수는 감사원과 경찰 검찰로부터 ▲썬밸리 사업의 부지 매각 경위 ▲토지 보상서류 허위 작성 ▲팔영산 자연 휴양시설 일부 개인 용도 사용 ▲공무원 근평 조작 ▲폐교 매입 의혹 등 여러건에 대해 감사와 수사를 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