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국립공원공단 임직원과 가족들이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산 탐방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줍킹’ 활동을 펼쳤다. [사진=BGF]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는 18일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산 탐방로 일대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트레킹도 즐기는 ‘줍킹’ 봉사를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BGF, 국립공원공단 임직원과 가족 50여 명은 대자연 속에서 트레킹을 즐기며 국립공원 내 쓰레기를 줍고 등산로 등의 시설물을 점검했다.

또한 지난해 8월부터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그린포인트’ 참여 캠페인도 펼쳤다.

그린포인트 제도는 자기 쓰레기를 자발적으로 되가져가도록 유도하기 위한 제도로 쓰레기를 수거해 적립장소(탐방안내소·탐방지원센터 등)에 가져오면 무게를 달아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전국 CU 매장에서 PB(자체브랜드)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쓰레기 1g당 2포인트가 적립된다.

이은관 BGF리테일 차장은 “6살 딸과 함께 참여해 트레킹도 즐기고 자연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