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순천시는 17일 지역 내 시민사회단체 및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가 참여한 가운데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을 체결했다.

HOME 전국 전남 순천시가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순천시]

이번 협약을 통해 청렴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팔마의 고장인 순천시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지역사회 내의 반부패․청렴활동에 대한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반부패 청렴문화를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청렴한 공직 및 사회풍토를 만드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지역사회의 부패행위와 생활적폐에 대한 공동 대응과 해결 ▲지역사회 내 불공정 관행의 제도․문화 개선, ▲시민이 행복하고 청렴한 사회 분위기와 윤리경영 정착, ▲“나부터 실천하는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솔선 수범, ▲그 밖에 청렴한 지역사회를 실현하는데 세부 실천과제 및 이행방안 도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순천시에서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하는 청렴실천협약을 제안하고, 순천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회, 순천시농민회, 순천시여성농민회, 순천환경운동연합, 순천KYC 순천YMCA, 순천YWCA,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남순천시연합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가 지역 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 및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동의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시민사회단체 대표들 모두 “이번에 순천시, 공무원 노동조합을 비롯한 시민사회단체가 지역 사회 내 청렴 실천을 위해 한 뜻을 모아 협약을 체결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청렴한 지역사회를 실현하는데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허석 순천시장은 “‘청렴한 순천세상 만들기’ 실천협약에 참여한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공무원 노조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 내의 다양한 부문 분야에서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