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독립유공자 손녀 신금순씨 집 신축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보훈공단, 독립유공자 손녀 신금순씨 집 신축나라사랑 행복한집 4300번째
17일 충북 제천시 봉양읍에 사는 독립유공자 후손 신금순 씨을 위한 나라사랑 행복한집 준공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3·1 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기를 맞아 17일 충북 제천시 봉양읍에 사는 독립유공자 후손 신금순(86)씨를 위한 ‘나라사랑 행복한집’ 준공식을 했다.

준공식에는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과 이상천 제천시장, 김진호 육군 37사단 대대장, 한형구 KB국민은행 강원·경기북부지역영업그룹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나라 사랑 행복한 집’은 복권기금으로 국가유공자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2009년 시작해 이번이 4300번째이다.

신씨는 제천에서 활동한 독립유공자 신광묵(1872~1949) 애국지사의 친손녀이다.

보훈공단은 주택구조 개선 지원금과 KB국민은행 기부금 등 6200만원의 후원금으로 50년된 49.5㎡(15평)의 낡은 흙집을 허물고 새집을 지었다.
 
신씨의 안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동작감지센서와 실내 비상알림벨도 설치됐다.

양봉민 이사장은 “앞으로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의 명예‧자긍심을 지키고 존경과 나라사랑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보훈가족을 위한 통합복지의료서비스기관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정자 기자  wooj2705@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