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코란도, 티볼리·G4렉스턴에 이어 인간공학디자인상 그랑프리 수상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산업 자동차·항공
쌍용자동차 코란도, 티볼리·G4렉스턴에 이어 인간공학디자인상 그랑프리 수상
[사진=쌍용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쌍용자동차의 코란도가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인간공학디자인상(EDA, Ergonomic Design Award)이란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의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전성, 보전성, 가격 등 총 7개 항목에 대해 인간공학적 우수성을 평가, 수상 제품을 선정하며 올해로 19회 째를 맞이했다.

개발 초기부터 국내는 물론 독일, 스페인 등 협력사와 다방면에 걸친 협업을 통해 인간공학적 디자인 요소를 반영된 코란도는 지난 3월 시장에 선보인 후 2개월 동안 4000여 대가 판매되며 정체되어 있던 준중형 SUV 시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Level 2.5 수준의 자율주행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 적용, 동급 최다 74% 고장력강 및 7에어백 적용 등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갖추었으며, 동급 최초 10.25”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비롯한 블레이즈 콕핏을 채용했다.

쌍용자동차 이태원 기술연구소장은 “2015년 티볼리, 2017년 G4 렉스턴에 이어 다시 한 번 그랑프리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인간중심의 제품철학과 정상급의 인간공학 디자인 능력을 인정 받았다”며 “개발 초기부터 철저한 조사∙분석을 통해 편의성과 안락함 향상을 넘어 사용자가 프리미엄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