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민생경찰 서포터즈 워크숍 구미에서 열려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경상북도, 민생경찰 서포터즈 워크숍 구미에서 열려생활속 위법행위 ‘민생경찰 서포터즈’가 지킨다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상북도는 17일(금)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민생경찰서포터즈와 관계 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민생경찰 서포터즈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도에서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민생경찰 서포터즈’는 민생 5대 분야(식품, 공중위생,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청소년 보호, 환경)의 위법행위를 감시하고 제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서포터즈는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도민 100명으로 시장․군수 추천을 받아 도에서 위촉, 지역사회의 법질서가 생활 속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제2기 민생경찰 서포터즈’는 내년 4월까지 시장, 음식점, 학교 주변 등에서 민생 위해 불법행위를 감시․제보하고 특별사법경찰 해당지역 범죄예방 활동 및 단속을 지원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민생경찰 서포터즈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것으로 민생5대 분야의 위법행위를 감시하고 제보함에 따른 개인별 심리적 부담감이 있으나 선진 사회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넘어야 할 과정임을 특별히 강조했다.

강진태 경북도 사회재난과장은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민생 5대 분야 생활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남동락 기자  dongrak67@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