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도시재생 뉴딜 주민공모사업 3개 팀 선정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영양군, 도시재생 뉴딜 주민공모사업 3개 팀 선정주민 주도로 이뤄지는 사업으로 10월까지 완료할 예정
영양군청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3월 4일부터 4월 3일까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하여 서류 및 대면심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까지 총 세 번의 심사를 거쳐 지난 14일에 최종적으로 3건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3건의 주민제안공모사업에는 지역 고등학생들이 함께하는‘행복영양만들기’모임의 「마을지도 만들기」, ‘시장 상인회’의 전통시장의 이미지 개선과 활성화를 위한 「시장 새 이름 공모사업」, ‘약용작물 연구회’의 영양만의 특색을 지닌 커뮤니티 공간 조성 사업인 「힐링공간 만들기」가 있다.

선정된 주민공모사업은 모두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주민참여와 지역 공동체 회복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각 팀마다 약 700∼800만원 가량의 보조금이 지원되어 10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영양군에서는 이번 주민공모사업 3개 팀 선정으로 주민이 직접 추진하는 도시재생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준현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동양대 교수)은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니만큼 도시재생의 가치에 가장 충실한 사례로서 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 사업의 디딤돌이 될 것”이며, “더불어 영양군민 전체의 도시재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남동락 기자  dongrak67@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