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동물체험’…영월 펫힐링 달빛동물원 23일 개장
상태바
‘이색 동물체험’…영월 펫힐링 달빛동물원 23일 개장
  • 우정자 기자
  • 승인 2019.05.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영월군 남면 연당리 일원에 조성된 펫 힐링 달빛동물원을 찾은 어린이가 먹이주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월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강원 영월군은 23일 남면 연당리 일원에 오토캠핑을 즐기면서 다양한 이색동물을 체험할 수 있는 ‘펫 힐링 달빛동물원’을 개장한다고 17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창조지역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포함 총 67억9600만원을 들여 조성한 달빛동물원은 5만6519㎡ 부지에 실내멀티체험관과 키즈존, 동물사 10동, 승마체험장, 캠핑장‧샤워장 등을 갖췄다.

동물원에 말과 당나귀, 알파카, 무플론, 왈라비, 면양, 사막여우, 미니돼지, 스컹크, 기니피그 등 다양한 이색동물 26종 400여 마리가 있어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 동물 먹이주기와 승마체험, 초코&쿠키 만들기,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계절별로 동물과 달빛을 테마로 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동물원에 조성한 14면의 캠핑장은 가족단위 이용객만 이용할 수 있다.

영월군 관계자는 “동물원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의 남면 태양광발전단지가 있고 내년에 친환경 에너지센터가 준공돼 동물체험과 함께 새로운 볼거리로 주목받을 것”이라며 “지역주민은 물론 많은 관광객이 펫 힐링 달빛동물원을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동물원 인근에 기획·상설전시실, 과학실험실, 외부체험장 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센터를 내년 5월 완공 예정이다.

강원 영월군 남면 연당리 일원에 조성된 펫 힐링 달빛동물원을 찾은 방문객이 먹이주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월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