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토요일인 18일 전국이 흐리고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에서도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15∼19도, 낮 최고기온은 18∼28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에서는 곳곳에 천둥과 번개가 치고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예보됐다. 산지와 남부지역에는 특히 많은 비가 예상된다.

남해안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비가 오는 지역에서 가시거리가 짧아져 교통안전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오전 남해 서부 먼바다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모든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 전 해상·남해 먼바다·서해 남부 먼바다에서는 천둥과 번개가 예보돼 해상 안전사고에도 유의할 필요가 있다.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에서는 너울로 파도가 높게 일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서해안과 남해안에서는 만조 때 침수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1.5m, 서해·남해 앞바다 0.5∼2.5m로 예보됐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0.5∼2.5m, 서해 1.0∼4.0m, 남해 1.5∼4.0m 등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