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성남시,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성남시는 출퇴근길 시민들이 '가방 속에 책 한권 씩' 가지고 다니며 읽을 수 있게 오는 20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를 연다.

이 기간 1·3주 월요일에 오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 역사에 도서 대여부스를 차려놓고 시민에게 책을 빌려준다.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펼쳐지는 ‘One book-One bag(원북 원백)’ 운동의 하나다. 

원북 원백은 가방 속에 한권의 책을 들고 다니며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고 공유하자는 의미다.

현장에서 빌려주는 책은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경제·경영서)’ ‘공부머리 독서법(독서교육서)’ ‘90년생이 온다(경제·경영서)’ 등 해오름도서관이 선정한 40종, 200권이다.

도서관 대출 빈도가 높은 도서, 서점가 베스트셀러 인기 도서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책 빌리는 사람의 도서대출회원증을 노트북과 연결된 핸디스캐너로 확인한 뒤 바로 도서를 대출해 준다. 희망 도서 대출 신청도 받는다.

가방이 없는 시민에게는 재활용 에코백에 책을 담아준다. 대출 권수는 최대 2권, 대출 기간은 2주다. 돌아오는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 날 반납하거나, 성남시 해오름도서관에 반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책 읽는 도시 성남을 이뤄나가기 위해 도서관 직원들이 현장 속으로 뛰어들어 시민 독서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승희 기자  ehee0303@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