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종댕이길 걸으며 ‘노사 한마음 한뜻’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충주시, 종댕이길 걸으며 ‘노사 한마음 한뜻’

[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17일 충주·음성지역의 근로자, 시민단체, 노사민정 관계자들이 노사화합을 다지기 위한 노사한마음 등반대회를 가졌다.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가 주관하고 충주시가 지원하는 이날 행사는 정민환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 의장과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상공회의소 강성덕 회장을 비롯한 노사민정협의회 소속 기관 단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각 기관 단체장은 노사민정의 화합과 소통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7년 연속’선정을 만들기까지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시민과 근로자, 기업인이 함께 종댕이길을 걸으며 지역경제 발전과 선진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화합의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충주시와 충주사회단체연합회는 아낌없는 행정지원과 지속적인 제도개선, 성숙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노사민정의 상생발전과 화합을 위해 협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금까지 성숙한 노사문화조성으로 지역경제의 안정화에 큰 기여를 한 것처럼 앞으로도 노사갈등 해소와 산업평화 유지를 위해 노사민정이 선도적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민환 한국노총 충주·음성지역지부 의장은 “앞으로 충주지역 노사민정 대표가 공동협력하여 근로자 복지증진 및 노사화합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권오정 기자  timenews1@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