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천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과천시 ‘제24회 과천화훼축제’가 15일 중앙공원 일원에서 개막돼 시민을 비롯한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축제는 ‘꽃 향기 가득한 과천의 봄’이라는 주제로 오는 19일까지 5일간 열린다.

축제 전시장에는 관내외 우수화훼품목 및 수출·입 주력 품목과 과천명품화훼를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봄꽃 세계 게이트, 봄과 달 정원, 봄꽃 정원, 봄꽃 파라다이스 정원, 이코체 꽃밭 및 꽃길, 봄꽃 기차 정원 등을 주제로 다양한 조형물 등과 함께 전시됐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버스킹 공연, 어린이 사생대회,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시민참여 노래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 등이 함께 진행된다.

15일 열린 개막식에 참석한 김종천 시장은 “시민과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체험행사 등이 함께 마련돼 더욱 화려하고 풍성한 축제가 된 것 같다. 축제 준비를 위해 힘써준 박태석 과천화훼협회장을 비롯한 화훼 농업인 여러분께 큰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과천시는 매년 과천화훼축제를 개최해 대내외적으로 과천화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