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치매환자 인지강화 프로그램 큰 호응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과천시, 치매환자 인지강화 프로그램 큰 호응
과천시가 운영하는 치매환자 인지강화 프로그램 '튼튼 뇌 운동교실' 원예치료 과정에 참여한 어르신들 모습. <사진=과천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과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경증 치매환자의 인지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튼튼 뇌 운동교실’을 운영하여 환자의 인지개선과 가족의 부양 부담을 덜어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과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지역 내 치매 어르신 12명을 대상으로 ‘튼튼 뇌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18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수료식을 갖는다.

수료식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치매환자와 가족 등 30여명이 참석해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한 치매환자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튼튼 뇌 운동교실은 환자의 혈압과 혈당관리 등 기본적인 건강관리와 인지훈련 프로그램, 음악, 미술, 원예를 활용한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의 인지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과천시보건소는 오는 6월부터 튼튼 뇌 운동교실 2기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이와 관련한 문의는 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과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지강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 프로그램,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스트레스 및 정서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상철 기자  csa5866@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