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는 지난 9일~11일까지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에서 열린 ‘2019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해 학생 및 교사,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가상공간 체험 행사와 학교 홍보활동을 펼쳤다.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을 통해 진로직업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는 ‘미래의 열정, 꿈과 함께’라는 주제로 5개관이 운영됐으며 연인원 3만2000여명이 참관했다.

경복대에서는 공간디자인학과와 시각디자인학과가 연합으로 참여했다.

경복대 부스의 메인행사는 ‘일러스트레이션 데이터 활용 가상공간 체험’으로 참가자들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만든 일러스트레이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공간디자인학과 학생들의 도움으로 3차원 모델링에 실시간 연동되는 렌더링 소프트웨어와 VR기기를 이용한 가상공간 시뮬레이션을 직접 경험했다.

이번 경복대 부스에는 1500여명의 참가자들이 방문해 가상공간(VR)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사진=경복대학교]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최신 소프트웨어와 VR기기를 통해 가상현실 구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놀랍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미래 진로직업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만족을 표했다.

김승배 경복대 입학홍보처장은 “우리대학 부스에 많은 학생들이 찾아 가상공간 체험도 하고 학과 입시에 대해서도 질문이 많았다”며, “앞으로 더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진로체험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