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온라인 보증상품인 ‘원클릭보증’ 보증 한도를 15일부터 5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작년 11월에 출시한 ‘원클릭보증’은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보증 받을 수 있는 기보의 대표적인 온라인상품이다. 기업이 인터넷에서 자가 진단하여 보증가능 여부를 즉시 확인하고, 이후 영업점 직원이 현장 방문하여 보증서 발급까지 지원한다.

이날 보증 한도를 높임과 동시에 신청절차도 보다 간편하게 재정비했다. 필수적이던 회원가입은 생략 가능하도록 변경했고 정보이용동의 절차 등은 간소화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기보는 다른 보증 상품에 비해 ‘원클릭보증’의 지원한도가 적고, 이용하는 데 다소 불편하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원클릭보증 개선방안’을 내놓고 1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개선방안을 통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이 보다 쉽게 보증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었다”면서 “앞으로 은행과 협업을 통해 보증 신청부터 대출약정까지 인터넷에서 원스톱으로 진행이 가능하도록 상반기 내에 개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원클릭보증 신청대상은 보증기관을 이용하지 않은 창업 후 5년 이내 개인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5일 접수분부터 확대된 한도가 적용돼 신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