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장수주식회사]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인생막걸리를 이제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인생막걸리’를 GS25‧CU‧세븐일레븐 등 전국 주요 편의점에 입점해 판매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인생막걸리는 기존 제품보다 알코올 도수를 1도 낮춘 5도짜리 생막걸리 신제품으로,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하며 막걸리 시장에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2030세대 제품 선호도가 높은 상황으로, 서울장수의 60년 양조기술을 바탕으로 5번의 담금 과정과 저온 발효 공법을 거쳐 찾아낸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가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편의점은 접근성이 높고 홈술 트렌드로 2030세대 구매율이 특히 높은 판매 채널로, 향후 인생막걸리 소비 및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민 서울장수 홍보‧마케팅 담당 팀장은 “이번 주요 편의점 입점을 통해 단기간에 빠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인생막걸리의 장기적인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 편하게 집에서 음주를 즐기려는 문화가 확산되는 만큼, 보다 다양한 경로로 많은 소비자들이 인생막걸리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