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가 2019학년도 후기 각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일반대학원과 국제전문대학원, 교육대학원 등 3개 대학원은 각각 5~6월 중 특별전형 원서접수를, 6~7월 중 일반전형 원서접수를 마감한다.

일반대학원은 오는 20일부터 특별전형 원서접수를 시작해 24일 오후 5시 마감한다. 접수는 진학사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오는 28일까지 서류를 대학원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공 구술고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다음달 20일 동아대 대학원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일반대학원 일반전형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원서를 접수해 7월 16일까지 서류를 내면 된다. 전공 구술고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오는 8월 1일 발표한다.

국제전문대학원은 다음달 7일부터 19일까지 특별전형, 다음달 7일부터 21일까지 일반전형 원서를 접수한다. 단 ‘외국인전형’일 경우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특별전형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후기 신입생 모집에서 일반전형만 실시하는 교육대학원은 다음달 17부터 27일까지 원서를 받는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모집요강을 참조해 원서를 접수하고 전형별 상세일정을 참조하면 된다.

‘2019-1학기 외국인 신입생 입학식’ 모습 [사진=동아대학교]

이와 함께 동아대는 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신입학 및 학부 신(편)입학 ‘외국인전형’ 신입생도 모집한다.

대학원은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유형1·2) 신입생이, 학부는 신입학과 편입생(2,3학년)이 대상이다.

대학원 외국인전형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1일 오후 4시까지 한국유학종합시스템에서 온라인 원서접수 후 출력한 지원서를 다른 서류와 함께 동아대 부민캠퍼스 국제교류처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공구술고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오는 7월 9일 오후 2시 국제교류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학부 신(편)입학 외국인전형 지원자는 다음달 4일부터 25일 오후 4시까지 한국유학종합시스템에 입학원서를 접수하고 어학능력 및 학위입증서류 등을 국제교류처에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한국어능력평가 등을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오는 8월 9일 오후 2시 국제교류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계열별 전공분야 및 지원절차 등 신입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제교류처 혹은 이메일로 문의하거나 국제교류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인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도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2019학년도 후기 특별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대학과 중소벤처기업부가 협약을 체결해 기업이 원하는 학위과정을 설치하고 중소·중견기업 재직자의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아대는 산업공학과(학사과정)와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석사과정) 등 2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동아대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는 스마트팩토리, 기계·조선융합시스템, 생산시스템 등 3개의 전공분야로 구성한 가운데, 공과대학 우수 교수진을 논문지도교수로 투입해 산업현장 수요 중심의 최적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특별전형 모집인원은 5명이며 2년(4학기) 동안 매주 토요일 전일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모집은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장기재직 유도를 목적으로 하는 ‘재교육형’, 신규 채용과 동시에 계약학과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재교육형의 동시채용’ 유형으로 나눠진다. ‘재교육형’은 65%, ‘재교육형의 동시채용’은 100%를 정부에서 등록금을 지원받는다.

특별전형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동아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원서를 접수하고 오는 28일까지 구비서류를 승학캠퍼스 공과대학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사무실에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공 구술고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다음달 20일 동아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일반전형 희망자는 오는 7월 8일부터 12일까지 원서를 제출하고 7월 16일까지 서류를 내면 된다. 전공 구술고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오는 8월 1일에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아대 대학원 혹은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이용희 교수에 문의하거나 동아대 대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인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는 설치 1년 만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운영성과 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받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학사과정인 산업공학과는 같은 평가에서 전국 대학 69개 과정을 통틀어 유일하게 4년 연속 S등급(매우 우수)을 받았다. 전체 69개 중소기업 계약학과 중에서 4년 연속으로 S등급을 받은 대학은 동아대가 유일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