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만든 아이스크림에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홈런 정회원 대상의 가정의 달 특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런이 준비한 가정의 달 특집 이벤트 ‘5월이니까 500명에게 행복이 팡팡! 홈런가족 5! 해피데이!’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기념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숫자 5를 키워드로 기획됐다. 키워드 5에 맞추어 총 500명에게 선물이 증정되는 내용으로, 이는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지금까지 진행했던 이벤트 중 최다 당첨 인원이다.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홈런 학습기 내 이벤트 게시판에서 ‘홈런은 OO이다!’의 빈칸을 채워 한 문장을 완성하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선발되고, 오는 23일 학습기에서 발표된다.

이호성 아이스크림에듀 마케팅실 실장은 “이번 이벤트는 역대 최다 인원에게 선물을 주는 만큼 많은 홈런 회원들이 이벤트에 참여해, 재치 있는 아이디어도 뽐내고, 당첨의 기쁨도 누렸으면 좋겠다”면서 “홈런에서는 이벤트, 설문조사 등 홈런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학습을 위해 홈런 학습기에 접속한 회원들에게 깜짝 선물처럼 이벤트를 선보여, 홈런 학습기를 찾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앞서 지난 4월 25일에는 세종대학교에서 스승의 날을 기념해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스승의 날을 기념해 여는 연례행사로, 1000명 가까운 홈런 교사들이 참석했다.

tvN <어쩌다 어른>, KBS2 <속보이는 TV 인사이드> 등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김경일 아주대 교수는 이날 홈런 교사들을 위한 특별 강연회에서 'AI시대를 사는 인간의 힘, 메타인지'로, 인간 생각과 컴퓨터 생각의 근본적인 차이점인 메타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메타인지와 관련해서 홈런 교사들, 그리고 아이스크림에듀 임직원들이 초등교육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자리로 구성됐다.

김경일 교수는 “내가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를 아는 ‘메타인지'는 아주 중요한 능력”이라며 “대한민국 0.1%의 학생들을 살펴보니 모두 메타인지 능력이 뛰어났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 암기만 반복시키는 것은 메타인지 능력을 키우는 데 방해가 될 뿐이며, 공부한 내용을 스스로 설명해 보면서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직접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기석 아이스크림에듀 회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기석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는 교육”이라며 “미래를 개척할 아이들을 가르치시는 홈런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홈런 교사는 “유명한 교수님의 유익한 강연도 듣고 함께 일하는 동료들도 한자리에서 만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홈런 교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더 열심히 아이들을 가르쳐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KBS1 <동행>에 출연한 가정에 세 번째 홈런 학습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지난 3월 30일에 방송된 KBS 1TV <동행> 203회 ‘천생연분 내 며느리’ 편에는 필리핀에서 낯선 한국 땅으로 시집온 이로나 씨의 이야기가 나왔다. 이로나 씨는 2년 전 사고로 남편을 떠나보내고 홀로 시어머니를 모시며 삼 남매를 키우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로나 씨의 자녀 12살 이담희 양과 10살 이승준 군을 위해 홈런 학습을 후원키로 하고, 지난 4월 19일 이로나 씨의 집을 방문해 홈런 학습기를 전달했다.

직접 홈런 학습기를 전달했던 아이스크림에듀의 이은희 지국장은 “홈런을 보고 좋아하는 담희와 승준이를 보니, 보람이 느껴진다. 아이들이 홈런 학습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아이들의 학습을 도와줄 홈런 선생님도 배정될 예정이므로, 아이들이 더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로나 씨에게는 ”아이들만 홈런 학습을 할 것이 아니라, 어머님도 홈런 학습을 함께 하셨으면 좋겠다. 홈런에는 한글, 역사 등 국적 취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도 많이 있으니 열심히 하셔서 꼭 국적을 취득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후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지난 4월 27일 방송된 <동행> 207회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