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포스터=청와대

 

◇ 文정부, 2주년 공식 영상 국민과 함께 만든다…청와대 라이브 “함께 편집해요”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공식 영상을 함께 편집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는 이날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함께 편집해요”라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2주년 이모저모를 돌아보고 국민들 댓글 의견을 받아 2주년 기념 영상을 함께 편집한다.

2주년 청와대 공식 영상 편집을 위해 2018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문재인 대통령의 해외순방, 정책 발표, 경제투어, 청와대 행사 중에서 18건의 일정 영상을 후보로 선정했으며 라이브 시청자들의 의견을 담는다.

배경음악도 각기 다른 분위기의 세 곡을 후보로 제시, 영상 제목, 주요 이미지 등을 국민들과 함께 실시간 결정해 국민과 함께 달려온 정부 2주년의 의미를 되새긴다.

“함께 편집해요” 공식 영상은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인 10일 청와대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최종 편집 작업이 진행한다.

라이브 중 댓글로 제시한 의견 중 채택될 경우 해당 아이디는 공식 영상 최종 편집본에 함께 표기된다.

라이브 과정에서 댓글로 의견을 보내주는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청와대 기념품과 문재인 대통령 연설문집, 영문 연설문집 등이 기념이 증정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