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명륜 2차 메인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4일 부산 동래구 명륜로 217번길 35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명륜2차’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공급된 힐스테이트 명륜 1차에 이어 부산 동래구에서 3년 만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다. 명륜로를 사이에 두고 힐스테이트 아파트가 나란히 들어서는 것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2층, 8개 동, 총 874세대로 100%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기준으로는 △84㎡ 703세대 △109㎡ 163세대 △137㎡ 8세대로 구성된다.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이 바로 단지 앞에 있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단지인 데다 중앙대로(8차선)를 이용해 시내·외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또한, 부산에서도 상대적으로 이동이 편리한 평지에 들어서 주거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시설과 생활편의 시설도 있다. 120년 전통의 동래고를 비롯해 초·중·고교가 인근에 있어 있으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동래구청 등이 가깝다.

특히, 상품 설계가 눈에 띈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적용을 비롯해 판상형 4베이 설계 적용으로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먼저 미세먼지를 저감시키기 위한 설비로 에어샤워 시스템을 현관에 설치할 계획이다. 에어샤워란 세대 내 미세먼지 유입이 가장 심한 현관에서 강한 공기 바람으로 미세먼지를 털어내는 장치다. 또한,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여기에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헤파필터(H13등급)를 장착한 환기 시스템을 적용한다.

세대 평면을 보면 전용 84㎡ 2개 타입(A?B) 모두 판상형 4베이로 수납을 강화하기 위한 팬트리로 설계됐다. 전용 109㎡에는 알파룸과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까지 설계됐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앞서 현대엔지니어링은 이와 관련 동래구청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단지 내 설치되는 어린이집을 포함해 부속으로 딸린 시설 일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단지 내 중앙광장과 어린이 놀이터 3곳 등을 설치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8~9일 무순위 접수를 시작해 10일 특별공급 청약, 13일과 14일에는 각각 당해 지역과 기타 지역 1순위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당첨자발표는 21일로 계획돼 있으며 계약은 6월 3~5일 사흘간 실시한다. 입주는 2022년 5월로 예정됐다.

한편,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1?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 인근(부산 동래구 사직동 144-27번지)에 들어선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