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이대훈 농협은행장(왼쪽)과 김자동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회장과 공익기금 전달식을 가지면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NH농협은행이 비영리단체에 공익기금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

농협은행은 2일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사)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에 공익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비영리단체인 이 곳은 2005년 설립돼 △임시정부 조사 △연구 및 홍보, 그리고 학술회 △독립유적지 답사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재 1500여명 회원들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7월 ‘임시정부의 발자취를 따라서’ 라는 주제로 중국 내 독립운동사적지를 방문할 예정인 ‘독립정신 답사단’의 후원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이번 기금전달을 통해 국민들이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실시했던 「동감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상해임시정부 고객탐방단’이 지난 달 중국 내 상해임시정부유적지를 탐방하고 작성한 소감문도 기금과 함께 전달하여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