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캐나다의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엘리먼트 AI와 인공지능 분야 상호협력을 확대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협약을 통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금융혁신을 강화하고 그룹의 주요 사업영역의 핵심 프로세스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 AI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투자·사업기회도 공동 발굴하기로 했다.

엘리먼트 AI는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 인텔 등 세계적인 정보기술(IT) 기업들로부터 투자를 받은 AI 전문 연구소다.

엘리먼트 AI는 신한금융과 '신한AI'의 설립 초기부터 딥러닝·AI 고도화, 클라우드를 활용한 AI 인프라 구축 등의 기술적 협의를 진행해왔다.

신한금융은 챗봇, 로보어드바이저, 업무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도입해오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AI·딥러닝은 거대 기업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로 향후 10년 이내에 그 진정한 가치가 나타날 것"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엘리먼트 AI와 함께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활용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