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아카데미 문화제: 금지된 복도’를 업데이트 했다고 2일 밝혔다.

금지된 복도는 5vs5 팀전 일반달리기 모드다. 학교 괴담 콘셉트에 맞는 오싹한 분위기 학교 복도가 연출됐다. 유저는 사물함, 인형탈, 귀신 손 등 다양한 장애물 방해를 피해 골인 지점에 먼저 도달해야 한다.

신규 맵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금지된 복도 플레이 횟수에 따라 ‘돌림판 이용권’을 획득할 수 있고 매일 돌림판을 통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생일잔치 이벤트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이 게임 설정상 존재하는 캐릭터 생일을 축하하고 이에 대한 보답으로 캐릭터가 마련한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5월 생일 이벤트 주인공은 만능 스포츠맨을 꿈꾸는 ‘초원’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휴몽의 뽑기판 9탄 ‘오컬트부 뽑기판’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뽑기판에서 오컬트부 펫, 블랙 사바스 크라운 팩, 블랙 사바스 윙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아이템 아쿠아마린 패키지도 바다를 연상시키는 푸른색으로 장식돼 더블, 남성·여성 패키지로 제공된다.

박한수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아카데미 테마라면 빠질 수 없는 학교 괴담을 담아냈다”며 “아카데미 테마를 처음 생각할 때부터 학교생활 이야기들을 풀어내려고 했던 만큼 이번 이야기도 즐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많은 유저들에 색다른 재미를 드리고 싶었다”라며 “레이싱 재미뿐 아니라 다양한 보상도 마련했으니 많은 분들이 접속해 즐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