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이 지난 28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2019 국제탁구연맹(ITTF) 세계선수권대회 마티아스 팔크(스웨덴)와의 준결승전에서 득점에 성공한 뒤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2019 국제탁구연맹(ITTF) 세계선수권에서 동메달 딴 안재현(20·삼성생명)이 귀국 직후 2020년 도쿄올림픽 메달 획득 의지를 드러냈다.

30일 안재현을 포함한 한국 남녀 탁구대표팀 선수들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번에 남자팀은 2017년 뒤셀도르프 대회 때 이상수(삼성생명)가 단식 동메달, 이상수-정영식(미래에셋대우) 콤비가 복식 동메달을 수확한 데 이어 2회 연속 메달을 땄다.

안재현은 4강에서 마티아스 팔크(스웨덴)에 3-4로 져 결승에 오르지 못했지만 16강에서 일본의 간판인 세계 4위 하리모토 도모카즈를 4-2로 꺾는 이변을 연출했다.

이번 대회에서 활약에 힘입어 안재현은 ITTF 5월 남자부 세계랭킹이 종전 157위에서 73위로 무려 84계단이나 뛰어올랐다.

안재현은 "도쿄올림픽에 나갈지 아직 장담할 수 없지만 출전한다면 목표는 당연히 메달 사냥이고, 이왕이면 우승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도쿄올림픽 단식 금메달을 노리는 하리모토와 재대결 가능성에 대해선 "하리모토의 랭킹이 높아서 준비를 잘해서 랭킹을 끌어올려야 할 것 같다"면서 "다시 대결하더라도 해볼 만할 것 같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김택수 남자팀 감독은 "안재현이 잘해준 부분은 희망적이지만 도쿄올림픽 준비 과정에서 아쉬움도 남는 대회였다"면서 "올림픽 출전권 획득이 중요하기 때문에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택수 감독이 이끈 남자팀과 유남규 감독이 지휘한 여자팀 선수들은 소속팀에서 다음 달 8일부터 15일까지 충북 제천에서 열리는 종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뒤 다시 대표팀 훈련을 이어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