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IT보안과 , 동아리 ‘씨호크’ 3년 연속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경복대학교 IT보안과 , 동아리 ‘씨호크’ 3년 연속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 수도권 취재본부
  • 승인 2019.04.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는 IT보안과 정보보호 동아리 ‘씨호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씨호크’는 2017년부터 3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됐으며, 전공 실력을 키우기 위해 정보보안, 취약점 분석 및 모의해킹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지역 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지원 사업’은 전국 대학의 정보보호 동아리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기술력 및 윤리관 함양을 위한 교육과 세미나, 연구활동, 취·창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씨호크’는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한 정보보호 관련 교육 및 세미나 참가 지원은 물론 연구 활동을 위한 기자재와 도서를 지원 받는다. 또한 군에 입대할 때 정보보호병, 사이버 특기 의경 등 특기전형에 접수 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한편 경복대 IT보안과는 2013년 설립되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미래 창의적 IT보안 전문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150여개 산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