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견학 중인 초등학생들이 마스코트 탈을 직접 착용해 보고 있는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9월까지 관내 12개 초등학교 4학년 총 60학급, 1,3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초등학생 대상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사회교과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교육청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한 것으로, 참가 학교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견학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교육청 역할과 부서소개에 대한 안내 영상 시청에 이어 ▲안내 영상과 관련된 OX 퀴즈 풀어보기 ▲부서를 직접 방문해 설명을 듣고 궁금한점 물어보기 ▲세종이와 안전이 마스코트 인형 탈 써보기 ▲세종시교육청에 하고싶은 말 또는 응원메시지 남기기 ▲교육청 옥상 정원 둘러보기 등의 5가지 체험도 포함돼 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이번 견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의 소통과 공감 문화를 확산하고 친근한 교육청 이미지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교육과정과 연계된 견학 프로그램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