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2호 숲 조성 당시 기념 사진. [사진=롯데주류]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롯데주류가 미세먼지 저감과 수질정화 작용 등으로 깨끗한 물을 만들기 위한 숲 조성에 나섰다.

29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삼척시 도계읍 점리의 산불피해지역서 ‘처음처럼 3호 숲’ 조성을 위한 식수식이 27일 진행했다.

이번 식수식에는 롯데주류 관계자를 비롯해 고기연 산림청국장, 김동일 삼척국유림관리소팀장, 김형수 트래플래닛 대표와 시민봉사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나무 1000그루를 심었으며, 상반기 내 6000평 토지에 소나무와 마가목 등 6000여그루를 식수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처음처럼 숲 조성’ 프로젝트는 숲을 가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나날이 심각해지는 대기오염을 개선하고 숲의 수원 저장, 수질정화 작용으로 깨끗한 물을 확보함으로써 자연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진행된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과 롯데주류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삼척 산불피해지역과 인천 수도권 매립지에 1‧2호 숲을 조성한 바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이번 숲 조성으로 산불피해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며 한다”면서 “하루빨리 피해복구가 이뤄져 강원도의 아름답고 울창한 숲을 다시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