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다음달 8일부터 6월 19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과학문화 시민강좌 과학문화유산이야기를 무료로 운영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국민의 ‘과학적 소양’과 ‘과학문화유산에 대한 지식’ 증진이라는 과학관의 사회적 역할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과학문화 시민강좌는 중앙과학관 전시품과 수장고 소장 과학유산을 중심 주제로 구성되는데 봄 강좌는 ‘과학문화유산이야기’, 가을 강좌는 ‘자연사이야기’로 운영된다. 

봄 강좌에 운영하는 과학문화유산이야기 주요 내용은 ’선조들이 개발 & 활용한 신소재인 청동, 황동, 백동, 오동, 금동이란?‘,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 발명일까 영향일까?‘, ’발효과학 스캔들‘ 등 우리나라 과학문화유산 속에 담겨있는 과학원리의 규명을 중심으로 할 예정이다. 

과학문화유산에 관심 있는 일반인 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와 전화로 선착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평생교육의 요람인 국립중앙과학관은 앞으로도 자체 전문 인력을 활용한 다양한 과학문화 강좌를 선보여 명실 공히 평생교육의 전당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