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인프렌즈]

[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라인프렌즈가 지난 27일 자사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 앤 프렌즈’ 중 하나인 샐리 전시회 ‘I am Sally’를 중국 상해 동방명주에서 개최했다. 오는 6월 30일까지 운영되는 이 전시회는 라인프렌즈 최초 단독 캐릭터 전시회다.

아이엠샐리전(展)은 오픈 후 주말 이틀 동안간 현지 팬과 관광객 6만여명이 몰리며 높은 호응이 이어졌다. 샐리를 포함한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를 볼 수 있는 전시 부스와 팝업 스토어, 동방명주 외관을 밝히는 조명 쇼, 샐리 생일파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높이 4.6미터에 달하는 ‘메가 샐리’가 세계 최초로 등장했다. 전시회를 찾은 방문객들은 거대한 메가 샐리를 보며 인증사진을 찍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메가 샐리를 중심으로 70여평 규모로 마련된 전시 부스와 팝업 스토어는 샐리 고유의 노란색으로 꾸며졌다. 전시 부스는 샐리 하우스를 비롯해 브라운, 코니, 초코 등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로 꾸며진 샐리 생일파티 룸 등으로 구성됐다.

[사진=라인프렌즈]

27일 개막일은 샐리의 생일이기도 하다. 전시회 오픈을 기념해 468미터 높이 동방명주는 이례적으로 조명 색상을 직접 노란색으로 바꾸기도 했다. 더불어 전시기간 동안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상해 지내 지하철, 버스 등 스크린에서 동방명주를 소개하는 샐리 영상이 지속적으로 노출된다.

동방명주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상해 랜드마크다. 동방명주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동방명주가 라인프렌즈와 함께하는 첫 협업이자 2018년 ‘동방명주 랜드마크 파라다이스’ 프로젝트를 잇는 IP 체험형 테마 이벤트”라며 “라인프렌즈와 성공적 파트너십을 통해 동방명주를 상해 대표 도시 속 휴식공간으로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인 동방명주에서 브라운앤프렌즈 브랜드 전시회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그동안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존재감을 증명해온 라인프렌즈는,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행보로 전 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