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해]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버드뷰는 모바일 뷰티 기업 메이투와 다음달 31일까지 카메라 테스트를 통해 피부를 진단하고, 개인 피부에 맞는 화장품 정보와 뷰티 콘텐츠를 제공해주는 '셀카로 만들어가는 데일리 피부 습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화해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화해 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공유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소셜 플랫폼을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가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또는 앨범에 저장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메이투 인공지능 이미지 처리 기술로 사진을 분석하여 피부 나이, 피부 톤, 블랙헤드, 다크 서클, 주름 등 5가지 주요 항목에 대해 피부를 진단해 준다.

이를 기반으로 각 항목에 맞는 화장품과 뷰티 콘텐츠, 그리고 스페셜 꿀팁까지 제공한다. 화해가 추천하는 피부 관리법을 꾸준히 실천해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피부 관리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일례로, 카메라 셀프 촬영을 통해 각 항목에 대한 진단을 받은 후, 주름 항목에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진단을 받았다면, 눈가, 팔자 주름 등 주름을 관리, 예방할 수 있는 화장품 정보를 제공한다. 주름 관리법, 눈가 케어팁 등 그에 맞는 화해 플러스 뷰티 콘텐츠도 추천해 준다.

화해는 이번 카메라 테스트를 통해 보다 정밀한 피부 진단을 하고, 화장품 정보와 뷰티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화해는 향후에도 화장품 정보 개인화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화해와 메이투 협업은 인공지능 피부 분석 기술을 소개하는 사례임과 동시에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자신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알맞은 화장품과 피부 관리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쌍방향 개인화 서비스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박준용 화해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화해의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확한 피부 진단은 필수적인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도약점으로 볼 수 있다"라며 "화장품 경우 개인 피부에 따라 원하는 제품 및 정보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사용자들이 화해가 제공하는 새로운 맞춤형 화장품 정보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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