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이음소시어스 장거리연애 설문 진행
상태바
[스타트업] 이음소시어스 장거리연애 설문 진행
  • 김용호 기자
  • 승인 2019.04.2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싱글 매칭 전문 기업 이음소시어스(대표 김도연)가 소개팅 앱 ‘이음’, ‘이음오피스’를 사용 중인 미혼 남녀 971명을 대상으로 ‘장거리연애’에 관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54%는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질 수밖에 없다’고, 46%는 ‘사랑과 믿음이 있다면 거리는 상관없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애가 가능한 거리에 대해서는 서울을 기준으로 ‘수도권 정도까지 가능’하다는 답변이 41%, ‘지방까지도 가능’하다는 의견은 40%로 나왔다. ‘해외도 가능’하다는 의견이 8%로 뒤를 이었고, ‘장거리연애는 절대 불가’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장거리연애 시 만남의 빈도를 묻는 질문에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이라는 답변이 50%로 가장 많았고, ‘한달에 한 번 이상’이라는 답변은 22%로 나왔다. ‘직접 만나지 못해도 연락은 자주 되어야 한다’는 의견은 19%로 나타났다.

설문 참여자들이 생각하는 장거리연애의 가장 큰 장점은 ‘자주 볼 수 없으니 더 애틋하고 뜨겁다’(45%)는 게 가장 많았다, ‘자신만의 시간 활용이 더 자유롭다(35%)’는 점, ‘데이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15%)’는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반면, ‘장거리연애에 장점은 없다’는 의견(15%)도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