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진=LG디스플레이>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올 1분기 매출 5조8788억원, 영업손실 132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로 출하가 감소했고 일부 IT부품 공급부족에 따른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5%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보다는 4% 증가했다.

1분기 중 대형 패널 판가 흐름은 안정세를 보였으나 면적당 판가가 상대적으로 높은 중소형 패널의 출하 감소에 따라 면적당 판가가 전 분기 대비 하락하면서 1320억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TV용 패널이 36%, 모바일용 패널이 25%,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이 22%, 모니터용 패널이 17%를 차지했다. 특히 1분기에는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용 패널 사업으로 구성된 IT사업부 매출 비중이 39%로 확대되며 TV 사업부의 매출 비중을 앞섰다.

1분기 부채비율은 131%, 유동비율 98%, 순차입금비율 54%로 OLED로 사업구조 전환을 위한 중장기 투자 집행에 따라 부채비율 및 순차입금비율이 소폭 상승했다. 

LG디스플레이는 1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했지만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TV, 모바일, 오토 영역에서 OLED를 동시에 전개하는 유일한 업체로 각 부문별 특징과 이에 따른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하반기부터 손익 분기점을 넘어선 대형 OLED사업은 2018년 TV사업 내 OLED 매출 비중이 20%를 상회했으며 올해는 30%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기존 LCD로 구현이 어려운 OLED만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바탕으로 자동차용 등 OLED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적용 기회를 높여가며 이익 기여도도 점차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OLED를 중심으로 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가고 있고 내부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여 내년부터는 의미 있는 재무적 성과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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