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내일도 미세먼지 나빠요”…중부지방 중심으로 대기질 '나쁨'
상태바
[내일날씨] “내일도 미세먼지 나빠요”…중부지방 중심으로 대기질 '나쁨'
23일 제주도와 남부지방 중심으로 비가 올 것으로 예상…서울·경기·강원은 저녁부터 비 예고
  • 박병윤 기자
  • 승인 2019.04.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인천·경기남부·충남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예보된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인왕산로에서 바라본 하늘이 뿌옇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보인 가운데 내일도 수도권과 경기 지역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것으로 전망된다.

환경부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23일 수도권 미세먼지 대기질 농도 수준은 ‘나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며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적으로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지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일부 중서부지역이 대기 정체로 인해 오늘과 같이 내일도 미세먼지 농도가 비슷한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고했다.

화요일인 23일 내일 날씨는 남부지방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점차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부터 제주도를 비롯해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 30~80mm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했다. 

이날 제주도와 남부 산지에는 최고 120mm 이르는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기상청은 제주도와 남부지방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중, 번개가 곳곳에서 예상돼 시설물 관리에 주의를 당부했다.

충청 남부지방은 낮부터 10~40mm, 저녁부터는 서울·경기·강원 등에 5~20mm 비가 올 것으로 내다봤다.

아침 최저기온은 9~16도를, 낮 최고기온은 17~26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