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2019년 상반기 SPEC태클·인턴십 채용 진행
상태바
롯데, 2019년 상반기 SPEC태클·인턴십 채용 진행
5월 2일부터 지원서 접수… SPEC태클 16개사, 인턴채용 17개사 참여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9.04.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지주>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롯데는 22일 ‘2019년 상반기 롯데 SPEC태클 채용(이하 스펙태클 채용)’ 사전과제를 공개하고, 5월 2~15일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2019년 하계 인턴십 채용’ 접수도 별도로 진행한다.

스펙태클 채용은 ‘화려한 볼거리(Spectacle)’라는 뜻과 ‘무분별한 스펙 쌓기에 태클을 건다(Spec-tackle)’라는 뜻을 담은 롯데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다.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 평가로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참여사는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 롯데면세점, 롯데주류, 롯데케미칼, 롯데정보통신 등 16개 계열사이며 채용 직무는 26개이다. 전형 절차는 사전과제 제출 → 엘탭(L-TAB; 조직적합도 진단)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6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전과제는 △뷰티 카테고리 관련 본인 포트폴리오 제출 (롯데마트) △실버세대 타겟으로한 이커머스 서비스 제안 (롯데e커머스) △여름 대작 영화 4편 이상을 본인만의 관점에서 리뷰 (롯데컬처웍스) △케어푸드 관련 국내외 사례분석을 통한 회사 적용 방안 제시 (롯데지알에스) 등 지원 회사· 직무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기획서 또는 제안서 등이다.

면접전형에서는 엄격한 직무역량 검증을 위해 올해부터 면접 당일 주제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실습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할 방침이다.

롯데 인사담당자는 “스펙태클 채용은 오직 지원자의 역량만을 평가해 선발하는 롯데 대표적인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라며 “면접 전형 분별력을 강화해 열정과 직무역량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는 데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