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이용빈)가 청년들의 정치 참여와 정책 홍보, 가짜 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청년과 더불어 찾아가는 천막 정책당사 with 캠퍼스' 행사를 가졌다.

이용빈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이 광주시당 대학생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천막당사 앞에서 청년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광산갑 지역위원회는 민주당 광주시당 대학생위원회와 공동으로 지난 18~19일까지 이틀간 호남대학교 정문 건너편에서 천막당사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청년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다시 꿈꿀 수 있는 희망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목소리를 듣는 등 청년들과 소통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천막당사 행사를 통해 최근 청년, 대학생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청년 대상 공공일자리 지원', '청년 교통비 지원', '대학 교재비 지원' 등의 열 가지 정책을 꼽아 스티커 현장투표를 진행했다.

광산갑 지역위원회는 열 가지 정책 중 청년들에게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정책 한 가지를 직접 실현 가능토록 연구하고 민주당 청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호남대학교의 한 학생은 “평소 여당이라는 이미지와 거대 정당의 이미지가 겹쳐 딱딱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며 "그런데 대학가까지 직접 와서 소통을 시도하는 모습과,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고민하고 대화하는 모습을 보며 호감을 많이 받을 수 있었다”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용빈 광산갑 위원장은 “청년들의 현실은 취업난과 더불어 등록금과 학비, 주거 문제 등 높은 장벽 앞에 놓여 막막하다”며 “천막당사를 통해 청년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청년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 청년들에게 희망의 시대를 열어가게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회와 광주시당 대학생위원회는 오는 5월 3일과 4일 이틀간 광주여자대학교 정문 앞에서 천막당사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