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C350e(The New C350e)를 19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C350e는 현재 판매 중인 C-클래스의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POWER’를 적용한 모델이다. 지난해 국내 최초 미드 사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더 뉴 GLC 350 e 4MATIC에 이어 국내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꼽힌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하여 구동되는 더 뉴 C350e는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11마력에 35.7kg·m 토크를 발휘한다. 이와 함께 6.4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합쳐진 전기 모터는 가속 시 최대 82마력과 34.7kg.m 토크의 성능으로 추가적인 힘을 지원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5.9초 만에 도달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까지 낼 수 있다.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이 낮은 연료 소비와 배기가스 배출량을 이끌어내 도심에서는 E-모드를 활용해 오직 전기 동력만으로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모드로 최대 15km(국내기준/유럽기준 33km)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시속 130km에 달한다.

연료 절감을 위해 에코 스타트/스톱(ECO start/stop)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러 기능이 통합된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 PLUS)가 최적의 주행 성능을 지원한다. 사일런트 스타트(Silent Start)는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모드로 시동과 출발이 가능하다.

또한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을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C350e에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구동계에 연결된 전기 모터와 연소 기관 외에도 소켓식 배터리 충전 옵션을 제공한다. 최신 리튬이온 배터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충전기는 물론 전국 공영 충전소 및 가정용 220V 전원 콘센트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충전기나 전용 충전소를 이용하면 최대 2.5시간, 표준 가정용 소켓을 이용하면 최대 4시간의 충전시간이 소요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C350e를 시작으로 다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들과 EQ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더 뉴 EQC(The New EQC)’를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EQ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C350e를 6400만원에 판매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