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한국전기공사협회와 18일 한국공사협회 회의실에서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전기자동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 이동교통수단인 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국제전기차엑스포 및 평양국제전기차엑스포 성공개최, 세계전기차협의회(GEAN) 운영 활성화 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와 충전설비 시공·유지보수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추진, 전기전력 산업기술 진흥과 융합·확산을 통한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체제를 공고히 다져 나기기로 했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이미 대한전기학회 및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대한민국 전기인들이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성공 개최에 한마음으로 힘을 모으기로 한 바 있다.

국내 전기산업 분야 대표 3대 단체와 잇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다음 달 국제전기차엑스포 행사 기간에 학회 전문가와 기업인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조직위 운영에 따른 전문성 확보와 운영 활성화에도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 이동교통수단인 전기자동차 국제엑스포에 1만7000여 회원기업사들이 엑스포에 적극 참여하는 등 엑스포 성공개최는 물론 전력수요가 증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전기인들의 역할이 큰 만큼 상호 동반자로서 상생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