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뉴트로 열풍을 타고 하이트진로가 원조 진로를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원조 브랜드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眞露)’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소주 No.1 브랜드 정통성 계승과 동시에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출시됐다.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20대를 공략해 보다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뉴트로 진로는 브랜드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라벨 사이즈, 병 모양, 병 색깔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수차례 소비자 및 내‧외부 전문가 조사로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1970~1980년대 블루 톤 진로 라벨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이 최종 선택, 적용됐다.

진로는 기존 제품과 달리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 소주병으로 새롭고 순한 느낌이며, 파란색 라벨은 한자로 표기된 진로(眞露)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꺼비 디자인을 재현하여 세련된 느낌이다.

다만, 진로를 한글도 함께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뚜껑 역시 과거 병뚜껑과 동일한 색상을 사용하되, 트위스트 캡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도수는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저도수 음용감을 위해 16.9도로 개발했다.

하이트진로는 경험과 가치를 중요시하는 젊은 세대에 맞춰 ‘진로=두꺼비’라는 인식을 살려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다각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뉴트로 풍 포스터, 캐릭터 이야기를 담은 SNS 콘텐츠, 다양한 판촉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는 등 소비자 접점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뉴트로 진로는 병(360ml) 제품만 출시되며, 25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뉴트로 제품은 95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제품으로, 20대에게 신선함과 새로운 주류문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통해 발전하는 주류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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